수업
컴퓨터그래픽스 - 12. 그래픽스 기본 이론2
eunslog
2023. 4. 5. 14:19
4/5 수업
모델 변환
물체(Object) 모델링 : 여러 개의 점(Points)들로 구성
물체 변환: 이동 변환 (Translation), 회전 변환 (Rotation), 크기 변환 (Scaling)
모델 변환 : 2차원
1. 이동 변환
2. 크기 변환
3. 회전 변환
모델 변환 : 행렬 (Matrix) 표현
1. 동차 좌표계로 확장하면 변환을 행렬로 표현 가능
2차원 -> 3차원
3차원 -> 4차원
모델 변환 : 복합 변환 행렬 (Composition Matrix)
1. 점 P를 이동 후 크기 변환 후 회전 변환한 점 P’
(Translation → Scaling → Rotation)
2. 복합 변환 행렬 C
모델 변환 : 3차원
1. 이동 변환 (Translation) : P’ = T·P
2. 크기 변환 (Scaling) : P’= S·P
3. 회전 변환 (Rotation) : P’=R · P
